Version: v20240628-001

user-profile-image
핵 대피동
  • 게임
  • 활성 팬1
델로략국의 쉘터에 온걸 환영합니다 재미있는 썰과 입담으로 여러분들을 재미있게 해드리겠습니다.
  • 쉘터 주인:
    user-profile-image델로략국
  • 활성 팬:1
  • 팬:701(303명)
  • 붐빔도:5
  • 개설일:2021-07-15
접속 중인 팬
로그인이 필요한 서비스 입니다.
전광판

이 곳을 눌러 전광판을 키세요!

멤버십 등급 별 보상
응애 탄두
무료
보상 뱃지:
가입 인원:701
멤버십 안내:
기본적인 팬 가입입니다.
보상 아이템:
랭킹
  • 활동
순위유저 명 활동 포인트
user-profile-imagekimmulti
716 pt
user-profile-image무야호
532 pt
user-profile-image검빵
456 pt
4
user-profile-image별의별
431 pt
5
user-profile-image바나나나나나
400 pt
6
user-profile-image김꽃님
213 pt
7
user-profile-image데어그로세
202 pt
8
user-profile-imageSSO
137 pt
9
user-profile-imageGigasmaim
137 pt
10
user-profile-image나의작은치킨
137 pt
방문자
  • 오늘:0
  • 주간:0
  • 총:6,343
핵 대피동> 자유 게시판

인간 파훼 당하신 델로님을 위한 기가스의 네간(통깡) 상대법

  • 208 조회
Gigasmaim
activity-badge
user-profile-image

델로님의 기가스를 하도 많이 상대하신 탓인지 통깡님의 네간은 델로님의 기가스를 잡는데 큰 무리가 없고 역으로 델로님은 모든 페턴과 기술을 노출당해 파랑단과 노랑단의 싸움임에도 불구하고 쉽게 공략당하며 비등비등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가장 큰 문제는 기가스의 거의 유일하게 쓸만한 하단이자 주력기중 하나인 바벨(1rk)을 통깡님이 보고 막으시고, 기가스의 이득기 3rkap 중간에 11프레임 이하의 기술로 끊을 수 있다는 점을 인지하시고 원잽 같은 기술로 자주 파훼하시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바벨을 보고 막을 수 있기 때문에 앉을 이유가 사라져 델로님이 자주 쓰시는 페턴인 원잽 이후 기와(2rk) 혹은 4lp와 같은 기술들을 쉽게 간파하고 가드시키게 됩니다. 이에 대한 문제 해결 방법은 먼저 바벨의 경우 어쩔 수 없이 바벨을 봉인하는 수 밖에 없습니다. 대신 부족한 하단 기술을 바벨 다음으로 쓸만한 하단인 2lk로 채워주고 2lkrp로 타수장난을 하는 등 이어나가야 합니다. 이는 통깡님 외에도 바벨을 보고 막거나 카즈야나 간류 처럼 기상 14프레임 띄우기 딜캐 기술이 있는 캐릭들을 상대할때도 동일합니다.

 다음으로 3rkap의 경우, 중간에 끊기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1타만 쓰고 주도권을 넘기는 것 보다는 상대가 1타와 2타 사이에 상단 기술을 사용한다는 점을 역으로 이용하여 1타만 사용하고 상대가 기술을 내미는 타이밍에 바벨(1rp) 혹은 4lp와 같이 상단 회피 기술들을 사용하여 역으로 카운터를 내거나 콤보를 박을 수 있게 됩니다. 

 그리고 게임 도중 기가스의 1ak 자세 rp를 막고 통깡님이 기술을 내밀다가 델로님의 잽에 저지당하는 모습을 자주 볼 수 있었습니다. 1ak 자세 rp는 중단에 가드시 +-0인 기술입니다. 이득기가 아닌지라 후상황을 사용하기 어려워 보일 수 있으나, 대부분 이 상황 이후 주도권을 가져가기 위해 원잽 혹은 이득기를 자주 사용합니다. 통깡님도 비슷한 이유로 기술을 자주 내미시는 것 같은데 원잽과 같은 상단 기술을 내밀 경우 바벨(1rp)을 사용하여 카울터를 노려보거나, 큰 이득기를 내밀때는 양잡(632146ap)을 사용하여 카운터잡기를 노리는 것도 가능합니다.

 또한 기가스의 레드를 점프로 피하시는 것 또한 자주 보이는데, 이는 레드를 피하기 위해 헛점프 한 상대를 레아를 사용하여 공중에서 캐치히거나 6rk 풀차징 이후 자세 이행하지 않고 프레임 이득을 사용하여 바로 레드를 사용하면 점프를 할 프레임이 나오지 않아 확정적으로 레드 이지를 걸 수 있습니다. 또한 레드 이후 4rp 풀차징 하고 자세이행하면 상단가불이 확정적으로 들어가니 상단 중단 이지 외에도 페턴을 하나를 더 추가하여 사용이 가능합니다.

 마지막으로 네간의 주력기인 원투 파생기에 대해 알아보자면, 원투포(lprprk)와 원투투(lprprp)가 있습니다. 원투포의 경우 10프레임 딜캐기로도 사용하며 원투 히트시 포가 확정이며(원투 히트 확인하고 포 입력 가능) 막타가 상단이며, 반시계로 피해집니다. 하지만 기가스의 경우 뚱캐이므로 횡각이 좁아 횡으로 포를 피하기 힘드며, 기가스의 저주받은 횡각을 늘려주는 횡 rp의 경우, 포를 충분히 피하긴 하나, 기술 발동이 너무 느린 탓에 기술을 가드가 가능해지며 심지어 상단이기에 역으로 기상딜캐를 당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기가스의 경우 가드하거나 앉아서 피하는게 좋습니다. 원투투는 막타가 중단이며 가드시 +4, 시계횡으로 피해집니다(기가스 횡은 포기하는게 좋습니다). 거의 완벽해 보이는 기술이지만, 2타와 3타 중간에 13프레임 이내의 기술을 지르면 카운터를 낼 수 있습니다. 기가스의 경우 13프레임 기술인 6ap가 있으며 이를 사용하면 큰 데미지를 주거나, 벽이 있을경우 벽꽝까지 가능하여 후상황을 이어나갈 수 있습니다. 

댓글 (1)
user-profile-image정신나간사람2년 전
어케썼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