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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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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듀얼-덱추천]][영상 추가] @이그니스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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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kki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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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희왕 6번째 작품 브레인즈의 최종보스가 사용한 그 덱


최소 4천 타점을 가진 완전 내성 몬스터를 첫 턴에 뽑아내서 농성할 수 있고 원핸드 전개가 가능해서 입문으로 썩 나쁘지 않다고 생각해요


대부분의 전개 덱이 다 그러하지만 패 트랩 하나하나가 치명타고 디 어라이벌을 소환하더라도 일부 카운터 카드들(ex : 파괴수, 메가프리트 등등...)을 만나면 그건 그거대로 치명타


불만을 늘어놓으면 끝이 없으니 각설하고







사람들마다 조금씩 다르지만 대강 이런 모습이 나올 거예요 (즉 반드시 이 모습이 아니어도 된다는 말)


이그니스터 덱도 조금씩 다 달라서 다크 나이트를 쓰지 않는 사람, 트랜스 코드 토커나 액세스 코드 토커를 2장 채용하는 사람, 윈드페가수스 대신 ㅁ텀 드래곤 쓰거나 아예 싱크로 안 쓰는 사람 등등 다양하더라구요




< 1. 주요 카드들 >



※ 범용 카드 생략 ※







원핸드 전개 요원 1


자기 자신을 시작으로 전개와 후속 마련 역할


어쩔우라라 맞고 끊기면 마음이 아프겠죠?


하지만 후술할 다크인펀트로 바꿔먹고 난 다음에 살아남는 방법이 다 있어요.







원핸드 전개 요원 2


이 친구는 주로 메구리 아이, 상황과 필요에 따라 아이들링 본같은 다른 카드를 들고와요


2번 효과를 이용해서 후술할 라이트드래곤 소환에도 대응 가능







아치치or피카리 스타트로 전개를 밟고 있을 시 중간에 링크 머릿수 담당 + 묘지의 @이그니스터 회수 역할


예를 들어 아치치로 첫 스타트를 끊으면 아치치를 회수해요







@이그니스터 내의 덤핑 요원이자 유일한 튜너


전개 도중에 반드시 한 번은 불려나오고 이를 통해 아래의 단마리를 덤핑해놓는 역할


싱크로 몬스터를 채용했다면 싱크로 소환 후 소재가 된 몬스터를 소생시키므로 이후 전개 루트의 후속을 남겨요








링크 6 몬스터가 존재할 경우 = 즉 어라이벌이 존재할 경우


무려 [ 프리 체인 ] 으로 상대 카드 대상 효과를 무효화하는 기능을 갖고 있어요


프리 체인으로 가능하다는 사실 <- 이거 진짜로 중요함


예를 들어 디 어라이벌이 자체적으로 버틸 수 있는 범위 바깥을 케어하는데도 쓸 수 있고 상대방의 후속 몸부림 중간에 꼬라박을 수도 있는 등등 가지가지 할 수 있는 친구








융합 관련이지만 융합 몬스터인 어스 골렘을 쓰지 않는다면 그 부분은 무의미하고 다른 부분을 살피자면


1. 디 어라이벌 소환 링크 채우기


2. 초동 카드가 여럿 있을 때 패트랩 케어


3. 아이랜드에 의존하지 않아도 특소가 가능


여기서 2번이 뭔 소리냐 하면, 예를 들어서...


드롤 로크 버드나 이펙트 뵐러같은 악마가 나타났다!? -> 드싱이라도 끌어모아 스플래시 메이지 -> 액세스 코드 토커 -> 액세스 코드 토커로 이어갈 수 있어요


그리고 링'그'리보의 소환 조건은 레벨 4 이하의 사이버스족 몬스터 1장뿐이라 함정 카드 케어도 가능해요


별 거 아닌 친구같지만 생각보다 많은 것을 할 수 있는 친구







코드 토커 파츠를 빌려온 구조의 경우 이 친구가 빠질 일은 거의 없지 싶어요


첫 패에 전개할 카드가 안 잡혔을 때 사이바넷 마이닝을 서치해오거나 디 어라이벌 타점을 넘겼는데 내성이 없다하는 친구를 위한 사이바넷 크로스와이프 서치 등에도 활용 가능







다크인펀트 같은 카드에 어쩔우라라 당하는 것은 매우 두려운 일이예요


그렇다고 상대가 아이랜드같은 고성능 필드 마법을 그대로 두기도 싫고 말이예요


하지만 이 친구가 있다면 아이랜드 없이 디 어라이벌+묘지의 단마리 덤핑 결과물을 만들 수도 있어요


자신의 효과로 도트 스케이퍼를 묘지로 보냄으로써 링크 개체수를 늘리는 역할도 가능




아이.png




후술할 다크인펀트로 서치해올 고성능 필드 마법


주의점은 특소 효과로 뽑은 몹과 같은 속성을 또 특소할 수 없으므로 드용이 나올 시점에서 아치치를 제일 먼저 일반 소환했다면 아치치를 회수하는 식으로 가요


첫 패에 잡고갔을때 다크인펀트에 우라라가 박힌다면 이미 그걸로 1번의 우라라가 케어되었다고 보므로 2장 정도가 적절해보여요





아이0.png




원핸드 전개 요원 3


예를 들어 아치치를 서치하려면 마듀는 오프와 달리 히트소울이 없기 때문에 파이어피닉스를


피카리를 서치하려면 라이트드래곤을 보여주고 뽑아와요


디메리트 중 하나인 2300의 데미지는 디 어라이벌을 세우기 위해 그냥 지나치는 코스트 정도로 생각하면 되서 그다지 신경쓰이지 않으나 문제는 2번째 디메리트


바로 사이버스족 이외 효과를 쓰지 못한다는 효과에 의해 여차했을때 자신의 패 트랩이 사용 불가능한 점에 유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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둘 다 전용 소생 카드인데 공통점은 1턴에 1장 사용 가능


차이점은 아이들링 본은 속공 마법이며 전투 시 자신과 패 1장을 대가로 자신 이외 다른 마함 회수


키아이는 일반 마법이며 제외되면 공격력 2300이상의 이그니스터에게 전투 내성 부여


사용한 턴 이후 둘 중 하나라도 묘지에 남아있다면 드용의 효과로 회수 가능


기본적으로 이 카드들 자체도 피카리를 통해 서치 가능하기 때문에 드용으로 아예 피카리를 회수해서 다른 걸 찾아오는 등으로도 우려먹을 수단은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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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건 안쓰는 사람도 있는데 이걸로 증지를 약간이나마 케어할 수도 있긴 하더라구요


도대체 뭔 소리인가 하니


1. 뭘 하든 다크인펀트부터 시작할 거 아니까 증지 던져옴


2. 아이랜드 서치 이후 사이바넷 마이닝을 발동 -> 코스트로 아이랜드 버리고 마이크로 코더 서치


3. 마이크로 코더 + 다크인펀트로 2링크 코드 토커 인버트 소환 -> 마이크로 코더 효과로 크로스와이프 서치


4. 아이랜드 2번 효과로 다크인펀트 제외 후 다시 돌아옴 -> 크로스와이프 세트 후 정지


위 과정을 통해 증지를 맞더라도 조금이나마 패를 덜 준다 + 최소한의 방해 거리를 하나 만들어 두겠다는 의미예요


패 상황에 따라 다른 패 트랩을 갖고 있다면 그 나름의 케어가 되겠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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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랜드 서치 역할 + 다크나이트 전개 루트를 탔을 때 6소재 디 어라이벌의 소재 중 하나


적어도 2장은 필요하다고 보는게 1장 넣었다가 얘 막히면 정말 개노답


아이랜드 또한 2장이라면 보험이나 코스트로 사용 가능하니 긍정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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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생 요원들이자 전개 루트의 허리들


선공 루트에서 확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고 니비루 펀치 이슈 같은걸 맞이하더라도 어떻게든 다시 기어나올 활로를 위해 2장씩 채용이 옳다고 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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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공 전개 때 부르르 서치 -> 단마리 덤핑을 위한 요원


후공의 경우 링크 소환한 자기 자신이 전투 및 효과 파괴 내성 + 링크 앞 몬스터는 효과 파괴 내성을 지닌 점이 포인트


예를 들어 이 친구로 파괴 효과를 케어해나가는 상황에서 트랜스코드 + 스플래시를 뽑고 액세스 죽창을 깎는다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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함정 카드 케어 요원


효과를 무효로 하고 [ 제외 ] 하므로 생각보다 강력한 카드


아치치나 피카리를 소환 후 우라라가 박혔다 -> 다크인펀트로 바꿔먹으면 그만이긴 하겠죠


만약 이 때 상대에게 포영같은게 있다면 다크인펀트에 매우 매우 끼얹고 싶어질텐데 이럴 경우 드싱을 특소해서 링그리보를 먼저 뽑는 것으로 케어


이외에도 엘드의 붉은 피, 흉조 냄새 진득한 리볼트 등에 대처하는 용도로도 사용 가능하기 때문에 이그니스터 상대로 이 카드 또한 경계할 필요가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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툭 까놓고 말해서 파이어피닉스는 현재 마스터 듀얼에 히트소울이 없으니까 아치치 서치를 위한 용도로나 쓰지 제대로 활용하는 경우는 거의 없는 것과 마찬가지예요


윈드페가수스는 마함 견제 + 조건부 상대 필드 대상 바운스인데 부르르의 효과로 인해 6링크 디 어라이벌 재료로 들어가려면 들어가기도 하지만 안쓰는 분들도 많아요


라이트드래곤은 오늘자 방송에서 레벨 4가 2체! 온다 유마! 드립을 치자 진짜로 나타난 랭크4의 몬스터 엑시즈


(사실 훈금수지가 방송의 기본 규칙이니 쟤 뽑을 거 뻔히 보여갖고 돌려말한거 ㄹㅇㅋㅋ)


몬스터를 [ 고르고 ] 파괴할 수 있고 자신 외의 사이버스가 전투 데미지를 줬을 시 링크 소생 효과도 갖고 있으며, 자신 몬스터의 효과 파괴를 지켜낼 수도 있어요.


피카리의 서치 용도로도 쓸 수 있으면서 피카리의 2번 효과 덕분에 소환 난이도 또한 낮은 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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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구한 전통과 역사의 사이버스족 죽창 콤보인 액세스 코드 토커 + 업데이트재머


후공 돌파 루트 중 하나로 스플래시 + 재머 = 액세스 코드 토커로 턴킬각을 본다든가 할 수 있어요


체인1 재머 -> 체인2 액세스로 꼬아주는건 기본이자 중요 포인트예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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별 거 아닌 카드 같아보이겠지만 얘 존재 자체로 아이랜드 없이 어라이벌 + 단마리 빌드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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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링크 디 어라이벌을 뽑고 싶다구요? 얘가 들어가면 되요.


6링크를 하고 싶다면 무조건 이 친구가 오른쪽 엑스트라 존을 잡고 들어갈 것!








자꾸 뭔가 안한 거 같았는데 막상 디 어라이벌에 대한 설명이 없었네요;;


오프는 몰라도 마듀에서는 거의 대부분 디 어라이벌축으로 농성하고 밀어붙이고 하죠


2번 효과가 효과이니만큼 적어도 넷 이상의 링크 소재를 확보하는게 타점 상으로도 좋아요


3번 효과는 말 그대로 효과 자체를 안 받아먹어요


파괴 제외 바운스 무효화 그런 거 다 씹어먹히니까 비문학 게임 답게 글을 잘 읽어야 해요


은근히 마듀 리플레이에서 잘 보이는 모습이 여기다 라스 번개 디노미 샤크앵커 엘드리치 기타 등등... 온갖 거 날아드는 영상 가끔 리플레이에서 보일 때마다 조금 슬퍼요


심지어 상대방이 다크나이트 축으로 디 어라이벌 뽑는 거 다 지켜보다가 니비루 펀치 막히는 것도 본 적 있어요 주의 주의


4번 효과의 미세팁이라면 링크 마커 앞에 다른 것들이 있으면 토큰을 뽑지 못한다 = 즉 파괴 효과를 쓸 수 없어요


이미 훌륭한 몬스터지만 그렇다고 약점이 없는 건 아니예요



1. 파괴수, 볼캐닉 퀸, 라바 골렘 등등 릴리스 당하는 것을 막을 수는 없다






니비루는 효과로 튀어나오는 것이기 때문에 디 어라이벌이 나오기 전에 튀어나와야 해요







메가프리트의 경우는 소환 조건이 엑스트라 존의 몬스터 1장 이상 + 자신 & 상대 필드 모두 포함 가능하므로 사드가 후공일 경우 짤없이 잡아먹혀야 해요


디 어라이벌을 지키기 위해 배너티 스페이스를 먼저 발동해두는 것으로 기분이 쎄하면 이걸 써볼 생각이라도 하겠지만 2번째 약점이 있어요


바로 " 상대는 ~해야 한다 " 라는 텍스트를 가진 것들이예요


마듀에서 유명한 길항 승부를 시작으로 아포클리포트 킬러, 심연의 선고자, 족제비의 대폭발 등등의 명령형 텍스트에는 걸려들 수밖에 없어요


이거 약점이 많은 거 아니냐? 할 수도 있는데 반대로 말하면 릴리스나 명령형이 없으면 분명 빡센 상대고 그마저도 안 통했으면 진작에 금지 카드가 되었겠죠


3번째 약점은 간단해요


더 높은 공격력으로 찍어누르면 되요


무슨 말이 더 필요하겠어요?




< 2. 전개법 예시 >


[ 예시 1. 아치치 루트 + 다크나이트 미채용 ]


1. 아치치 일반 소환 -> 피카리 서치

2. 아치치로 다크인펀트 링크 -> 아이랜드 서치 + 발동

3. 아이랜드 효과로 피카리 특소 -> 메구리아이 서치

4. 피카리 + 다크인펀트로 사이버스 위키드 링크 -> 아이랜드 효과로 [ 위키드 링크 앞 ] 에 드용 특소

5. 메구리아이로 액세스 코드 토커 보여주고 드용 서치

6. 드용으로 [ 일반 소환했었던 ] 아치치 회수 + 위키드로 다크인펀트 제외 -> 부르르 서치

7. 위키드 + 드용으로 스플래시 메이지 링크 -> 드용으로 메구리아이 회수

8. 아이랜드로 부르르 특소 후 단마리 덤핑 -> 스플래시 + 부르르로 트랜스코드 링크

9. 아이랜드로 아치치 특소 후 트랜스로 스플래시 소생 -> 내 필드의 몹들과 속성이 안 겹치는 이그니스터 소생

10. 땅 트랜스코드 + 물 스플래시 + 나머지 속성 둘로 디 어라이벌 링크



< 결과물 = 공격력 4천의 디 어라이벌 + 필드의 아이랜드 + 묘지에 단마리 >



4번에서 굳이 위키드 링크 앞을 강조한 이유는 그걸 잊어먹고 부끄사하는 사람들이 은근 있어요. 농담 아님.


4번과 5번의 순서는 바뀌어도 전개에는 지장이 없으나 메구리아이는 발동 후 사이버스족 이외 효과가 막힌다=내 패 트랩이 봉인된다는 점을 다시 한 번 상기하며 조금이라도 나중에 쓰는 걸 권장해요




[ 예시 2. 피카리 루트 + 다크나이트 채용 ]



1. 피카리 일반 소환해서 메구리아이 서치 -> 다크인펀트 링크로 아이랜드 서치 + 발동

2. 메구리아이로 아치치 서치 -> 아이랜드로 특수소환 후 드용 서치

3. 아치치 + 다크인펀트로 사이버스 위키드 링크 -> 아이랜드 효과로 [ 위키드 링크 앞 ] 에 드용 특소

4. 드용으로 [ 일반 소환했었던 ] 피카리 회수 + 위키드로 다크인펀트 제외 -> 부르르 서치

5. 위키드 + 드용으로 스플래시 메이지 링크 -> 드용으로 메구리아이 회수

6. 아이랜드로 부르르 특소 후 단마리 덤핑 ->  스플래시 효과로 아무거나 소생

7. 스플래시 + 부르르 + 소생 1체로 [ 오른쪽 엑스트라 존에 ] 다크나이트 링크

8. 아이랜드로 피카리 특소 -> 2번째 다크인펀트를 [ 다크나이트의 왼쪽 아래 마커에 소환 ]

9. 다크나이트 효과 발동 -> 다크인펀트를 체인해 왼쪽으로 이동 후 " 신 " 속성으로 변경

10. 다크나이트의 효과로 아치치, 부르르, 피카리 소생

11. 부르르 + 피카리로 윈드페가수스 싱크로

12. 부르르 효과로 피카리 소생

13. " 어둠 " 다크나이트 + " 신 " 다크인펀트 + " 바람 " 윈드페가수스 + " 빛 " 피카리 + " 불 " 아치치로 디 어라이벌 링크



< 결과물 = 공격력 5천의 디 어라이벌 + 필드의 아이랜드 + 묘지에 단마리 + 윈드페가수스 > 



Extra 1. 손패에 " 땅 " 속성의 드싱이 있다면 자체 효과로 특소해서 공격력 6천의 디 어라이벌 + 아이랜드 + 묘지에 단마리 + 윈드페가수스


Extra 2. 윈드페가수스가 아닌 퀀텀 드래곤을 사용할 경우 = 공격력 4천 디 어라이벌 + 필드에 퀀텀 드래곤 + 아이랜드 + 단마리


Extra 3. 오른쪽 엑스트라 존을 사용하지 못할 경우 = 8번 과정에서 다크인펀트를 왼쪽 아래가 아닌 마커에 소환 + 소생 몬스터 하나 감소


즉 디 어라이벌의 공격력도 감소한 소생 수만큼 낮아지겠지요?




[ 예시 3. 메구리아이 스타트 + 다크나이트 채용 ]



1. 메구리아이로 아치치 서치 -> 그대로 일소 후 드용 서치

2. 아치치로 다크인펀트 링크 후 아이랜드 서치 -> 드용 특소로 아치치 회수

3. 드용 +다크인펀트로 사이버스 위키드 링크 후 드용 효과로 메구리아이 회수

4 아이랜드 효과로 [ 위키드 링크 앞 ]에 아치치 특소 -> 위키드 효과로 다크인펀트 제외 + 부르르 서치

5. 위키드 + 아치치로 스플래시 메이지 링크

6. 아이랜드 효과로 부르르 특소 -> 부르르 효과로 피카리 덤핑 -> 스플래시 효과로 피카리 소생

7. 피카리 + 부르르로 윈드페가수스 싱크로

8. 싱크로 시 부르르 효과로 피카리 소생 -> 피카리 효과로 키아이 or 아이들링 본 서치

9. 피카리 + 스플래시 + 윈드페가수스로 [ 오른쪽 엑스트라 존에 ] 다크나이트 링크

10. 피카리가 서치한 소생 카드로 묘지의 아무 이그니스터나 소생

11. 소생한 이그니스터로 2번째 다크인펀트 링크 후 [ 다크나이트의 왼쪽 아래 마커에 소환 ] 

12. 다크나이트 효과 발동 -> 다크인펀트를 체인해 왼쪽으로 이동 후 " 신 " 속성으로 변경

13. 다크나이트의 효과로 아치치, 부르르, 피카리 소생

14. " 어둠 " 다크나이트 + " 신 " 다크인펀트 + " 바람 " 부르르 + " 빛 " 피카리 + " 불 " 아치치로 디 어라이벌 링크



< 결과물 = 공격력 5천의 디 어라이벌 + 필드의 아이랜드 + 묘지에 윈드페가수스 > 



Extra 1. 드싱이 있다면... 위에서도 말했죠?


Extra 2. 여기서도 오른쪽 엑스트라 존을 사용하지 못할 경우 디 어라이벌의 공격력 기대치는 그만큼 하락하고 아래의 단점와 연계되어 불안정해지는 면이 있어요


Extra 3. 이 루트의 설명대로 진행할 경우 묘지에 단마리가 없는 상태이기 때문에 위의 루트들과는 비교했을때 불안 요소를 남기게 되요


그렇기에 설명문대로 하는 루트는 자기 기믹만으로 디 어라이벌 치우는 데에 고생길이 훤하거나 불가능 수준의 덱 상대가 아니라면 그다지 추천하지 않는 형태예요


손패에 단마리를 들고있다면, 디 어라이벌이 타점으로 밀릴 경우 공격 1회 무효화 + 이후 프리 체인 효과 무효화를 활용할 수 있으니 그 점 참고!




[ 예시 4. 액세스 후공 돌파형 ]



1. 위의 전개 루트들을 타다가 사이버스 위키드 단계에서 위키드 대신 스플래시 메이지 링크

2. 아이랜드로 드용 특소 -> 루트 중 특소하지 않은 이그니스터 회수

3. 남은 하나를 스플래시로 소생 -> 드용 + 소생된 몹 하나로 업데이트재머 링크

4. 스플래시 + 재머로 액세스 코드 토커



< 결과물 = 공격력 4300 + 2연타 + 3단 파괴 액세스 코드 토커 > 



Extra 1. 일적빔이나 포영빔을 맞았을 때 + 액세스를 2장 채용한 경우 = 남은 자원 중에 드싱, 특소 안한 이그니스터, 마이크로 코더, 키아이, 아이들링 본같은 카드가 있다면 트랜스코드 -> 재머 소생 -> 2번째 죽창을 갈고 닦는다는 선택지도 있어요




[ 예시 5. 아치치 + 피카리 + 사이바넷 마이닝 + 코스트용 패 1장을 통한 패 트랩 돌파형 ]



1. 아치치 일소 + 드싱 특소 -> 링그리보 먼저 링크 후 다크인펀트 링크 = 링그리보로 무한포영같은 함정 케어

2. 다크인펀트에 하루 우라라 체인이 걸림 -> 사이바넷 마이닝으로 코드 제너레이터 서치

3. 다크인펀트 + 패의 코드 제너레이터로 코드 토커 인버트 링크 -> 인버트 효과로 피카리 특소 + 코드 제너레이터 효과로 도트 스케이퍼 덤핑

4. 도트 스케이퍼 자신 효과로 특소 + 피카리로 메구리아이 서치

5. 피카리 + 도트 스케이퍼로 스플래시 메이지 링크 후 스플래시 효과로 필드의 몬스터들과 속성이 겹치지 않는 묘지의 몬스터 소생

6. 링그리보 + 스플래시 + 인버트 + 소생 몹으로 디 어라이벌 링크

7. 메구리아이로 단마리 서치



< 결과물 = 공격력 4천의 디 어라이벌 + 내 손에 단마리 > 



Extra 1. 상대가 미친 척하고 무한포영같은 것을 던져서 링그리보가 남아있지 않다면 디 어라이벌의 공격력이... 이하 생략





< 3. 얘도 한 번 쯤은 보시오 >







그것은 바로 갓치리와 퀀텀


갓치리는 다른 자신의 몬스터에게 내성을 부여해주는 역할도 할 수 있고, 다크나이트 루트를 탔을 때 역할을 다한 다크나이트의 효과를 무효로 하고 디 어라이벌의 소재를 채워주는 역할도 할 수 있어요


반드시 필요한 건 아니지만 쓰려면 쓸 수 있겠지? 하고 생각해보는 친구1


ㅁ텀은 거의 무조건적으로 한 번은 자신에게 공격을 돌릴 수 있고, 그 탱킹으로 바운스까지 할 수 있는 요원


부르르가 튜너니까 싱크로 한 번 쯤은 하고싶은데 윈드페가수스가 계륵이라 느껴진다면 한 번 정도는 생각해보는 친구2




아이12.png




범용은 생략한다 했으나 굳이 꺼내온 이유 = 이그니스터는 덱 스페이스가 널널한 편에 속해요


그래서 토커 파츠를 데려오고 싶으면 데려올 수 있는 거고, 그 쪽보다 패 트랩 비중이 더 있으면 좋겠다하면 예시로 가져온 와라시나 드롤같은 친구들도 데려오려면 얼마든지 데려올 수가 있어요


덱 만드는 사람 마음도 마음이지만 그만큼의 여유가 있다보니 다른 덱들과는 비교적으로 그 쪽 면에서 자유로운편


아 참 그러고보니 뭔가 빠진 것이 있었던가?




아이11.png

아이13.png




히야리 정도라면 드싱이랑 비슷한 역할을 해줄 수 있을 거라는 생각이 들긴 들어요


어스 골렘이랑 워터 리바이어던은.......


그렇게 후달리는 효과는 아닌 것 같으나 전 아이가 아닌 관계로 만약 당신이 꿈의 필드에 도전하고 싶으시다면야 그 소원을 꼭 이루시길 기원할게요!!





< 4. 진짜 끝남 >



듀얼뇌가 발달한 여러분이라면 메인 몬스터 존을 최대한 비우고 아이랜드의 효과와 링크 소환을 최대한 우려먹는다는게 기본적인 뼈대라는 것을 이해했겠죠?


전개법 예시 중 1번, 2번을 다시 언급하자면 아치치 루트는 다크나이트가 들어가지 않고 트랜스코드 + 스플래시로 우회해서 엑스트라 덱 소비를 비교적 적게하는 편을 적어두었고, 반대로 피카리 루트에서는 다크나이트로 풀소유 메타 6링크 달리는 법을 적어두었어요.


전개법을 보시면 알겠지만 반대로 아치치 루트에서 6링크 루트, 피카리 루트에서 트랜스코드+스플래시 우회 루트를 쓸 수도 있어요. 어차피 다 거기서 거기고 그냥 이렇게도 응용할 수 있다! 하는 걸 서술했을 뿐이거든요 ㅇㅇ..


그렇기에 굳이 제가 더 뭔가를 추가하지 않더라도 얼마든지 또 다른 우회 응용법들을 찾으시리라 믿어요!





< 5. 덤 영상 - vs 프랭키즈 >





자막은 없지만 카드 효과들을 생각하며 이그니스터 유저가 어떻게 하는 지 지켜봐요!

댓글 (2)
user-profile-imagezin07122년 전
정성추!
user-profile-image이와2년 전
와 대박 장난없어요... 진짜 방송 끄고 바로 봅니다!